로그인

검색

[Oracle Cloud Free Tier] MFA 새로 요청 (FIDO, 윈도우새로설치)

[Oracle Cloud Free Tier] MFA 새로 요청 (FIDO, 윈도우새로설치)

 

상황

- 노트북 SSD 를 교체 했다.

- 속도가 살아나서 좋았는데, 오라클 클라우드에 접속이 불가능 해졌다. (MFA 에러)

- MFA 로 windows hellow 얼굴인식을 사용했었다. (FIDO)

 

 

시도

- 기존 SSD를 다시 노트북에 꽃은 후, 접속하려 했으나, MBR 이 변경되었는지, 부팅불가 ㅠㅠ

- 서치해 보니, 오라클 고객센터에 문의 하라고 한다. (영어로)

 

 

오라클 고객센터

- https://support.oracle.com    에 계정을 만들어야 한다. (oraclecloud 와 동일한 이메일 주소 사용)

- 계정을 만들면, 오라클 클라우드와 자동 연동시켜 준다.

 

 

 

https://support.oracle.com/portal/  에 접속

 

Untitled-2 copy.JPG

 

 

 

- 서비스요청 선택

 

Untitled-3 c2opy.JPG

 

 

- 기술적 SR 선택

 

Untitled-4 c3opy.JPG

 

 

 

 

 

- 요청내용 기입 후 제출

 

Untitled-5 copy.JPG

 

 

 

 

 

- 담당자와 대화

SR 제출 후, 10분 내로 답변이 왔다. 메일도 왔다. 질문에 답변을 했으나, 

MFA 를 리셋하는데는 시간이 걸렸다.

 

Untitled-6 copy.JPG

 

 

 

 

 

- 서비스 요청 80분 만에 해결 되었다.

 

 

Untitled-1 2copy.JPG

 

 

 

 

- MFA 를 reset 해 줘서, 새로 만들어야 한다.

 

 

Untitled-8 copy.JPG

 

 

 

 

 

결론

- 2시간 조금 넘게 시간이 걸린 후, 해결해 줬다.

- FIDO 는 컴퓨터가 바뀌면, 새로 등록해야 한다. (구글 otp 도 폰 바꾸면 동일)

- 그래서, 두번째 MFA 를 만들려고 했다. 그러나, 두세시간 여유두면, 서비스 완료 가능하기에, 

추가 MFA 를 만들지 않기로 했다.

 

 

이 게시물을

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?